사진 전시: EYES IN FOCUS

ART BASEL IN BASEL 2019

스크롤하여 탐색하기

THE ART PIECE

DANIELA DROZ

DANIELA DROZ

NAMSA LEUBA

NAMSA LEUBA

SENTA SIMOND

SENTA SIMOND

Résonance I

Art Basel 2019에서 발표한 자신의 시리즈인 반향을 의미하는 Résonance에서 다니엘 드로즈(Daniela Droz)는 그림자의 개념을 시간의 경과를 나타내는 지표로 이용합니다. 이 이미지의 많은 층들은 빛을 창문과 거울로 지어진 구조물에 빛을 투사하여 창조되고 그 다음에 사진으로 찍어 작품을 완성합니다. La Prairie를 위한 그녀의 다른 작품들은 실제 거울 위에 놓여 누군가 그녀의 이미지에 시선을 주면 작품 감상자 자신이 거울에 비치게 됩니다.

자세히

Résonance II

밝은 파란색으로 빛나는 ‘Résonance II’는 이 시리즈의 다른 작품들처럼 작품을 보는 이의 사적 공간과 그 공간의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외부 공간 사이의 관계를 표현합니다. 다니엘라의 추상적인 이미지에서 이 두 공간의 세계는 재결합되어 발견됩니다.

자세히

Résonance III

Daniela Droz는 세 번째 작품에서 자신의 다른 모든 사진들과 더불어 아름다움과 완벽의 흔적을 찾으려는 욕구에 의해 움직이는 공통적인 접근법을 공유합니다. ‘Résonance III’에서 밝고 어두운 영역은 작품에 조화와 평형을 선사하는 명확한 라인을 통해서 구조가 형성됩니다.

자세히
Résonance I
Résonance II
Résonance III

Nanihi I

Namsa Leuba가 La Prairie를 위해 구상한 이 작품 시리즈처럼 이 이미지도 예외없이 시간의 개념을 다루고 있습니다. 작품 속 소녀는 시간의 흐름에서 벗어나려는 바람으로 눈을 가립니다. 자세는 비록 현대적으로 표현되었지만, 과거의 고전 그림들에 대한 기억을 의미합니다. 이 이미지는 추상적인 방법을 통해 일깨운 감정을 강화하는 그래픽과 색상 요소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자세히

Hitiata

이 작품은 현재의 순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는 이가 작품 속 여자의 시선과 직접 마주할 때 시간이 멈춥니다.

자세히

Nanihi II

과거의 기억은 점차 없어지고 흐려집니다. 이 이미지는 보는 이에게 현재의 시점에서 시간의 경과와 삶의 도전에 대해 일깨워줍니다.

자세히
Nanihi I
Hitiata
Nanihi II

Lucia

센타 시몬드는 젊은 여성들의 클로즈업 초상화 시리즈를 촬영했습니다. 그녀의 대상은 전문적인 모델이 아닌 자신만의 모습으로 자연스럽고 영향을 받지 않고 자신의 길을 가는 주변 여성들입니다. 이 이미지들은 보는 이의 시선이 마치 그림처럼 초상화 위에 이동하며 머무를 때 모델의 시선이 지닌 아름다움에 완전히 몰입하도록 이끕니다.

이 사진의 측면에서 보이는 루시아의 얼굴은 사진작가의 모습을 넘어서 빛으로 광채를 더합니다. 그녀는 자신을 사진작가의 시선에 잠시 맡기지만 여전히 부재하며 영원히 해석할 수 없는 면모를 지니고 있습니다.

자세히

Laura

센타 시몬드(Senta Simond)는 La Prairie를 위해 구상한 작품에서 시선이 구조적인 요소와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는 도구 역할을 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이미지에서 한 젊은 여성은 보는 이와 직접적인 접촉을 피하려고 시선을 아래로 떨어뜨리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강한 내면의 존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Emma

이 작업의 모델인 엠마는 카메라를 피해 프레임의 왼쪽 구석에 시선을 둡니다. 이 시리즈의 다른 이미지들처럼 그녀의 얼굴이 프레임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녀 시선은 다시 한번, 기만적인 행동으로 감상자를 피합니다.

자세히

Lucia II

작품 속 모델은 고개를 옆으로 살짝 기울여 이미지의 왼쪽 아래쪽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녀의 눈, 속눈썹, 코의 그림자를 그래픽에 역동적인 모습으로 담아 작품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사진작가를 향한 자기표현에는 보는 이로 하여금 전면적인 부정도 하게 합니다. Senta Simond의 작품에 등장하는 젊은 여성들은 늘 매우 현대적이지만, 과거 할리우드 영화에서 볼 수 있는 매우 형식적인 초상화 같은 낭만적인 자세도 잡고 있습니다. 할리우드 여배우와는 대조적으로 이들은 항상 당당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Lisa

리사는 카메라에 놀란 듯 눈을 크게 뜨고 입을 벌리고 있습니다. 완전히 열린 자세로 작품을 보는 이와 마주하게 됩니다. 모델과 보는 이 사이에는 즉각적이며 날 것 그대로의 연결이 이미지를 지배하며 취약성과 강인함의 혼재를 드러냅니다.

자세히
Lucia
Laura
Emma
Lucia II
Lisa
기타 아트 바젤 에디션
Miami Beach 2019
몰입감이 가득한 조명 설치물
에디션 살펴보기
에디션 끌어와서 선택하기